안녕하세요, 비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게재 위치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를 관리하는 방법
1. 노출 위치(매체) 관리
인스턴트 아티클, 인스트림 동영상 또는 Audience Network 중 하나를 삭제하여 해당 노출 위치에서 광고를 표시하지 않도록 옵트 아웃할 수 있습니다.
=> 각 매체별로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서로 섞이지 않도록 하나의 광고세트에 하나의 노출 위치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며 하나의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 노출시키려는 플랫폼 1가지만 선택, 서로 다른 플랫폼의 광고 성과 비교
2. 카테고리를 제외하여 광고 노출 위치를 관리하는 방법
– 광고 세트의 노출 위치 수정 섹션 아래에서 카테고리 제외를 선택하면 특정 콘텐츠 유형 옆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udience Network에서 데이트 카테고리를 제외할 경우, Facebook은 여러분의 광고가 데이트 앱과 웹 사이트에 나타나지 않도록 합니다.
100% 차단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각 노출 위치에서 제외할 수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3. 차단 리스트 만들기
광고 노출을 시키지 않을 홈페이지, 앱, 채널 등의 리스트를 직접 작성하고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는 방법입니다.
광고 노출 위치별로 성과를 측정하고
나에게 맞는 위치를 찾아봅시다!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앞으로의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 are closed.